ESG

ESG > 컴플라이언스
“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안병준입니다.

지난 2004년 UNGC 보고서(“Who Cares Wins”)에서 처음 등장한 ‘ESG’라는 단어는 이제 우리 일상과 생활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친숙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고려한 경영전략 수립은 기업의 미래 생존을 위한 본질적인 경영목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환경의 변화 속에 2024년 콜마그룹은 「迂直之計」(우직지계 : ‘가까운 길을 곧게만 가는 것이 아니라 돌아갈 줄 알아야 한다.’)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준법경영에 더욱 집중하고자 합니다.

콜마홀딩스는 2021년 CP도입과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등을 통해 준법ㆍ윤리경영의 체계 확립과 임직원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2022년에는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과 ‘2023 UNGC 한국협회 리드그룹 선정’, 그리고 2023년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최초 발간 및 한국ESG기준원 주관 ESG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받는 등 의미있는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왔습니다.

올 한 해 콜마홀딩스는 공정거래 준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회사의 사업영역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고 선제적인 대응조치를 실시함으로써 사전적 예방을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합니다. 또한 정례적으로 CP위원회를 개최하여 CP운영에 필요한 지원과 함께 다양한 CP교육을 통해 임직원 의식 내재화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 등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높은 수준의 ‘자율준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CP를 준수할 때 원칙을 지키며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윤리경영의 원칙이 뿌리 깊게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콜마홀딩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안병준
  • 회사명 : 콜마홀딩스 주식회사
  • 대표이사 : 안병준 사업자번호 : 307-81-02816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덕고개길 12-11

Copyright ⓒ 2021 KOLMA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