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의
활성화와 확산에 기여하는 기업 ”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윤상현입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는 기업 스스로가 사회적인 가치에 부합하는 경영을 한다는 의미에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의 중요한 관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속에서 공정하고 윤리적인 경영은 고객과 파트너로부터의 신뢰를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CP는 법적 준수의 경계를 넘어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에 영향을 줍니다.
콜마홀딩스는 2021년 CP강화를 선포한 이래 매년 '자율준수의 날'을 맞아 임직원 자율준수 서약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하는 등 준법·윤리경영의 체계 확립과 임직원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25년 콜마그룹은 「居安思危」 (거안사위: "안정된 상황에 있을 때에도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면서 조직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준법경영에 더욱 집중하고자 합니다.
콜마홀딩스는 공정거래 준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회사의 사업영역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고 선제적인 대응조치를 통해 사전적 예방을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합니다. 또한 정례적으로 대표이사가 주재하는 CP위원회, 이사회 내 위원회인 내부거래위원회를 개최하여 CP 관리체계 고도화와 '내부거래' 운영 투명성을 확보하고, CP운영에 필요한 지원과 함께 다양한 CP 교육으로 임직원 의식 내재화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높은 수준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만들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CP를 준수할 때 원칙을 지키며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윤리경영의 원칙이 뿌리 깊게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콜마홀딩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윤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