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UNGC 한국협회 ‘2025년 LEAD그룹’ 선정
한국콜마는 지난 5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진행한 ‘2024 UNGC 코리아 리더스 서밋 컨퍼런스’에서 ‘2025년도 LEAD그룹’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지난 2021년 UNGC 가입 후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리드그룹에 선정됐다.
UNGC 한국협회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UNGC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년 리드그룹을 선정하고 있다. UN 산하 기구인 UNGC는 ESG 경영을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다.
한국콜마는 ESG 경영 고도화에 앞장서고 있다.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비한 세부 대응 방안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등 기후•환경 리스크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매년 고객사,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 세미나 ‘Connect for Green’을 개최하여 기후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보상위원회를 설치하고 컴플라이언스(CP)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지배구조 개선과 건전한 기업문화 확립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ESG 경영 노력의 결과 지난달에는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